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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엠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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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동의

회원가입 약관동의

이용약관

아래의 이용약관에 대한 안내를 반드시 읽고 ‘동의합니다’에 체크해 주세요.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아이엠지(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운영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회사가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 을 말합니다.

[제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용 중 상담 서비스는 답변하는 전문 상담사의 개인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사용료]
  •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 탈퇴, 재가입 및 이용 제한

[제1조 서비스 탈퇴]
  • 탈퇴 신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이메일, ID, 전화번호, 해지사유를 알려주면, 가입기록과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합니다.
  •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 입니다.
[제2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조 상담 서비스]
  • 회사는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 내용이 상담사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 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이 없습니다.
    • 가.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 나.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상담을 삭제하였을 경우
    • 다.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전문가의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 학술활동
    • 나.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 다.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담당자의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회사의 서비스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 나.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5장 의무

[제1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2조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 회원의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회사는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회사와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자발적으로 제공된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 나.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결코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다. 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회사에서 사용하는 경우
  • 게시판, 대화방 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이하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사용자 이름, ID, e-mail 주소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지며,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사용의 편의를 위하여 Cookie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okie란 다시 방문하는 사용자를 파악하고 그 사용자의 계속된 접속과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돕기 위해 웹 사이트가 사용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Cookie는 Cookie를 부여한 사이트 밖에서는 의미가 없는 유일 한 번호를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Cookie는 사용자의 시스템 내부로 침입하지 않으며 사용자의 파일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광고주나 관련있는 제3자가 Cookie를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회원 혹은 사용자가 Cookie를 사용한 정보수집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에서 Cookie를 받아들일 지 여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특히, 개인화된 정보)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Cookie의 사용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 또는 회사와 업무제휴 업체간에 상호 제공/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6장 분쟁조정

  •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06년 9월 08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아래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안내를 반드시 읽고 ‘동의합니다’에 체크해 주세요.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회원관리

회원가입 및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을 목적으로 처리합니다.

개인정보의 보존근거 및 보존기간, 목적외 사용금지

아이엠지(이하 ‘회사’)의 개인정보의 보존근거 및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이 처리되며 회원 가입 시 동의에 의해 수집되고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되며 홈페이지 운영이외에는 사용이 금지됩니다.

  • 보존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 제22조
  • 보존기간 : 탈퇴 의사 후 즉시 삭제
  • 수집하는 개인정보 : 성명/주소/전화번호/e-mail/휴대폰번호/성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해당되는 경우에만 적용)

회사에서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제공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받는 기관(자)/제공근거 및 목적/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 홈페이지의 안정적 운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유지보수 계약을 체결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입니다.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으며, 업체 변경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에 관한 사항

충청북도 홈페이지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자신 및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해지의 요청
  •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의 요청
  •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해지, 삭제 등의 요청은 개인정보 변경/회원정보수정 및 가입해지/회원탈퇴/동의철회 등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혹은 탈퇴가 가능합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 에는 정정 및 삭제를 완료할 때 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이 경우,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한 경우 지체 없이 수정하겠습니다.
  •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개인 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따라 처리합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 홈페이지 회원관리를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성별
  • 선택항목 : 이메일주소(홍보자료 수신 희망자)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 홈페이지 이용자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목적이 만료(회원탈퇴) 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기록물 파기심의를 거치는 동안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함에 보관) 일정기간 보관 후 파기됩니다.

파기 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가 운영하는 여러 웹페이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의 권한을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사고 대응절차 및 유출신고, 정보제공 중단

개인정보의 유출이라 함은 법령이나 개인정보처리자의 자유로운 의사에 의하지 않고,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처리자가 통제를 상실하거나 또는 권한 없는 자의 접근을 허용한 것으로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면, 이동식 저장장치, 휴대용 컴퓨터 등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 개인정보가 저장된 데이터베이스 등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정상적인 권한이 없는 자가 접근한 경우
  • 개인정보처리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개인정보가 포함된 파일 또는 종이문서, 기타 저장매체가 권한이 없는 자에게 잘못 전달된 경우
  • 기타 권한이 없는 자에게 개인정보가 전달되거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에 접근 가능하게 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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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회사 : 02-392-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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